국가에 대하여

국가에 대하여

댓글 : 0 조회 : 994 추천 : 0 비추천 : 0

간단한 작품해설:

노벨문학상수상자들을 포함한 수많은 천재예술가들이  소설에서 영감을 받았고작가 자신도  책을 인류역사상 최고의 소설이라고 최근  소설의 내용을 각색한 영화가 베니스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 받음...



국가에 대하여


착한 자나 악한 자나 모두  독을 마시게 되는 그곳을 나는 국가라고 부른다착한 자나 악한 자나 모두  자기 자신을 상실하는 그곳을 나는 국가라고 부른다모든 사람이 서서히 자살을 하며바로 그것을 삶이라고 부르는 그곳을 나는 국가라고 부른다.


   인간 쓰레기들을 보라그들은 창조하는 자들의 작품과 현자들의 보물을 훔친다그러면서 그들의 도둑질을 교육이라 부른다그리하여 그들에게 있어서 모든 것은 병이 되고 재난이 된다!


   인간 쓰레기들을 보라그들은 언제나 병들어 있고담즙을 토해 내면서 그것을 신문이라고 부른다그들은 서로를 집어삼키지만   번도 소화시키지 못한다.


   인간 쓰레기들을 보라그들은 부를 끌어 모으지만  때문에 점점  가난해진다그들은 권력을 탐하며무엇보다도 권력의 지렛대인 많은 돈을 탐한다 무능한 자들이!


  그들이 잽싼 원숭이들이 기어오르는 것을 보라그들은 서로 짓밟고 앞다투어 기어오르고 그러면서 뒤얽혀 진창과 심연 속으로 떨어지고 만다.

...


형제들이여그대들은 그들의 주둥이와 욕망이 내뿜는 악취 속에서 질식할 셈인가차라리 창문을 깨고 시원한 바깥으로뛰쳐나가라!


  악취에서 벗어나라 인간 쓰레기들이 벌이고 있는 우상 숭배로부터 벗어나라!


  악취에서 벗어나라이들 인간 제물들이 내뿜는 후텁지근한 김에서 벗어나라!


  위대한 영혼들에게 대지는 아직도 활짝 열려 있다조용한 바다 냄새가 감도는그런 자리가 혼자서 혹은 둘이서 은둔하고 있는 자들을 위해 아직도 많이 남아 있다.


  위대한 영혼들에게는 아직도 자유로운 삶이 활짝 열려 있다참으로적게 소유한 자는 그만큼  적게 지배된다찬양할지어다소박한 가난을!


  국가가 없어지는 그곳에서 비로소 인간다운 인간들의 삶이 시작된다그곳에서  있어야  자들의 노래  번뿐이며 대체할  없는 그런 노래가 시작된다.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중에서

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0
제목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Band